REVIEW 리뷰

FOSTEX│TH900 리뷰

by 틴맨 posted   2013-03-26(조회 9978)
지금까지 경험해본 포스텍스의 헤드폰은 틴맨에서 다룬 TH-7B 같은 입문형 염가 헤드폰이 전부였다. 후속으로 등장하는 포스텍스의 리뷰 제품은 입문기와는 정 반대에 있는 이 회사의 플래그십이다. 한 눈에 봐도 금방 알 수 있는 이미지는 포스텍스다운 디자인이라는 점이다. 칭찬이 아니라 못생겼다는 말이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못생겼다기 보다 요즘 하이엔드 헤드폰들이 보여주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는 거리가 멀다. 프로기기지만 고급스러운 정도? 그것이 TH900의 첫 인상이다. 하지만 놀라운 것은 그 다음이었다. 가격이다. 이 평범한 디자인의 밀폐형 헤드폰은 무려 300 만원을 육박하는 정가를 자랑한다. 물론 실 구…

beyerdynamic│T90 리뷰

by 틴맨 posted   2013-03-04(조회 11693)
“테슬라를 아십니까?” 베이어다이내믹은 물리학계로부터 상을 하나 받을 법하다. 특별히 물리학을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전자기 에너지 및 통신 분야에서 이름을 날린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알려주었으니 말이다. “테슬라를 아십니까?” 베이어다이내믹은 물리학계로부터 상을 하나 받을 법하다. 특별히 물리학을 공부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전자기 에너지 및 통신 분야에서 이름을 날린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알려주었으니 말이다. 베이어다이내믹의 테슬라 드라이버 그리고 이를 기반으로 한 하이엔드 헤드폰 T1은 젠하이저의 HD800과 함께 고가 헤드폰 시장을 대표하는 하나의 아이콘이다. 이를 시작으로 베이어다…

SONY | MDR-ZX100 리뷰

by 틴맨 posted   2013-01-30(조회 12992)
소니 MDR-XZ100은 현재 국내에 출시된 소니의 보급형 헤드폰의 가장 하위의 제품이자 가장 낮은 가격의(위치가 특이한 XD시리즈 제외) 제품이다. 가장 하위 라인의 모델이란 낮은 가격 덕에 가장 쉽게 접근하는 제품이며, 그 시리즈 전체의 인상에 큰 영향을 주는 제품이다. 소니는 이전부터 헤드폰에 있어서 오래된 명문 브랜드다. 젠하이저나 베이어다이나믹 같은 전문성이 집중된 확고한 위치는 아니지만, MDR 시리즈의 독자적인 브랜드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키워온 곳이다. MDR-ZX 시리즈는 고전적인 소니 헤드폰을 새롭게 재단장해서 나온 시리즈이다. 소니 모니터링 헤드폰과 보급형 디자인 헤드폰을 블랜드해서 대중적이면서도 매…

Audio-Technica | ATH-SJ33 리뷰

by 틴맨 posted   2013-01-17(조회 8688)
보급형 헤드폰은 헤드폰 라인업에 있어서 참 중요한 포지션이다. 실제로 가장 많은 판매가 이루어지는 것이 보급형 헤드폰이며, 가장 많은 모델이 위치한 것도 보급형 헤드폰 라인이다. 오디오 테크니카 역시 ATH-FC 시리즈로 보급형 헤드폰 제품을 과거부터 발매하고 있었는데, 그것이 새롭게 정리된 것이 ATH-SJ 시리즈다. 현재 SJ 시리즈 제품은 SJ11, 33, 55 세 종류로 여기에서 살펴볼 제품은 그 중간적인 제품인 SJ33이다. 디자인과 만듦새 SJ33의 디자인은 전체적인 SJ 라인업의 디자인과 동일하다. 하우징의 전면에는 오디오 테크니카의 브랜드 로고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으며 그 위에 모델명이 적혀있…

Sennheiser│Momentum 리뷰

by 틴맨 posted   2013-01-16(조회 13230)
밀폐형 헤드폰의 새로운 기준점 헤드폰 마니아들에게 밀폐형 헤드폰은 절대 상종하고 싶지 않은 계륵 같은 존재다. 주먹만 한 이어컵에서 속에 갇혀 있는 유닛이 압력으로 펌프질하는 사운드가 좋은 소리를 낼 리 만무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오픈 타입의 널찍하고 개방감 넘치는 사운드가 늘 헤드폰의 하이엔드 자리를 차지했다. 하지만 오픈 타입은 절대 포터블 용도가 못된다. 집에서 컴퓨터나 CD 플레이어 앞에서 각 잡고 경건한 자세로 음악을 듣는 헤드폰일 뿐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사용빈도가 적고 지고지순한 하이파이를 최고의 미덕으로 삼는 헤드폰이 아니다. 길거리에서, 지하철에서 그리고 버스에서 손 안의 스마…

Audio-Technica | ATH-ES88 리뷰

by 틴맨 posted   2013-01-10(조회 7989)
오디오 테크니카란 브랜드는 헤드폰 유저들에게는 참 인상 깊은 브랜드다. 헤드폰이 독자적인 음향제품으로 유저들에게 널리 퍼지기 시작한 90년대 후반 2000년대 초반까지, 헤드폰에 입문하는 많은 유저들에게 매력덩어리였던 것이 오디오 테크니카였다. ATH-A700, AD700 제품이 본격적인 인도어 입문기로 사랑을 받았다면 ATH-ES7은 디자인까지 겸비한 아웃도어로서 사랑을 받았다. 그 이후로 이어진 ES시리즈는 ES9, ES10으로 여전히 아웃도어 제품이지만, 입문기적인 성격보다는 좀 더 매니아 계층을 위한 하이엔드 제품군이 되어서 제품의 성격이 나누어지게 된다. 따라서 한동안 중간의 위치에서 아웃도어를 ES7 혼자 담당하고 …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