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리뷰

Degauss│SPKRS 리뷰

by 틴맨 posted   2013-01-28(조회 8594)
이 제품의 제품명을 뭐라고 읽어야 할까? 처음 이 제품을 받고 든 생각은 바로 이거였다. 디가우스 랩스? 라는 제조사도 생소하기 그지 없었으며, 이 브랜드의 다른 제품을 본적도 없다. 음향 제품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다보면 이렇게 생소한 제품을 만나는 것은 드문 일은 아닌데, 대개 이런 형태의 네이밍은 유럽 제품이라는 느낌이 확연하다. 얼마 안되는 정보를 검색해보니 스웨덴의 스톡홀롬에 있는 회사라고 하는데, 비슷한 느낌으로 한때 괜찮은 이미지를 보여줬던 JAYS가 떠오른다. 디자인과 만듦새 유럽, 특히 스톡홀롬이 있는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음향 제품은 감성적인 부분이 디자인에 크게 드러난다. 우리에게 낯…

LG | LBA200 리뷰

by 틴맨 posted   2013-01-24(조회 8431)
LBA200은 한국의 손꼽히는 대기업인 LG에서 본격적으로 출시한 음악 감상용 이어폰이다. 사실 LG에서 만든 이어폰이란 것은 좀 생소하다. LG과 MP3 플레이어와 스마트폰을 만들긴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크레신 같은 전문업체에서 납품 받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기업이 다루는 소형 음향제품 분야는 번들 제품 정도에 한정되어 있었고, 실질적으로는 홈시어터나 TV, 극장 같은 덩치가 큰 부분에만 집중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전에 있었던 옵티머스G 번들 이어폰의 대성공에 큰 자신감을 얻었던 것인지, 이번에 당당하게 새로운 이어폰을 LG의 이름으로 론칭했다. 최근 나오는 성공한 보급형 BA 이어폰을 의식한 듯이 보급형 정도의 가격과 …

SONY│XBA-1 리뷰

by 틴맨 posted   2013-01-23(조회 10234)
XBA는 소니 오디오, 특히 소니 이어폰 분야에 있어서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소니 이어폰은 분명 그 이전에도 확고한 브랜드 네임과 영역을 가지고 있었지만, 지금과 같은 폭넓은 범위를 커버하는 것만이 아니라 다소 매니아적인 부분에 맞춰져 있는 면이 강했다. 이른바 소니 스타일을 좋아하는 소니 매니아를 위한 성향이 강했다고 할까. 하지만, XBA의 대성공으로 인해 소니는 일약 이어폰, 헤드폰 분야에 있어서 대도약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에 와서는 위기에 빠진 전자와 가전, 모바일 사업부를 제치고 소니의 새로운 흑자 산업으로 기대를 받고 있을 정도다. XBA-1은 그러한 소니의 활로를 열어준 제품이자 소니 BA 이어폰의 …

Audio-Technica | ATH-CK400iS 리뷰

by 틴맨 posted   2013-01-02(조회 8512)
ATH- CK400iS은 오디오 테크니카에서 최근에 발매한 보급형 인이어 타입 이어폰이다. 오디오 테크니카의 CK 라인업은 인이어 타입 이어폰 라인업인데, 뒤에 붙는 모델명의 숫자에 따라 등급이 다르다. 이 등급은 완전히 일관된 것이 아니라서 헷갈리기가 쉽다. 기준이 되는 것은 CK1에서 CK10까지의 이전 라인업으로 숫자가 클수록 고급 기종이다. 신형은 이 구형 라인업에 숫자를 추가로 붙인 것인데, 딱 맞아 떨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나마 앞자리로 구분하는 게 편하다. CK300, 400, 500은 CK3, 4, 5라고 보면 되기 때문에 보급형 제품이다. CK70, 90은 CK7, 9로 보면 되기 때문에 고급형 모델이다. 유의할 것은 CK100은 CK1의 신형이 아니라 CK10의 신…

Atomic Floyd│PowerJax+Remote 리뷰

by 틴맨 posted   2012-11-29(조회 8843)
아토믹 플로이드라는 이름의 정확한 의미는 모르겠지만, 처음으로 만나봤던 이 회사의 제품 SuperDarts는 생긴 만큼이나 인상적인 사운드를 들려주었건 경험이 있다. 결코 저렴함과는 거리가 먼 신생 업체의 이어폰이었지만 퍼포먼스 만큼은 결코 신생 업체답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한 결과는 이들의 또 다른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품게 했고 두 번째로 만나 본 이어폰이 바로 PowerJax 다. 내게 두 번째 경험의 제품인데 플로이드에서는 서열 중 막내에 해당한다. 이들의 입문기에 해당하는 제품이지만 가격은 절대 타사의 중급기 정도에 해당하는 만만치 않은 가격대다. PowerJax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플래그십인 SuperDarts의 모든 …

Atomic Floyd│SuperDarts+Remote 리뷰

by 틴맨 posted   2012-11-27(조회 5154)
이어폰에는 두가지 종류가 있다. 소리가 좋거나 혹은 소리가 좋지 않거나. 딱 두가지 부류 뿐이다. 불행히도 소리가 좋은 녀석들이 소리가 안좋은 녀석들보다 그 개수가 적다는 것이 문제이고 여기서 더더욱 불행한 일은 가격 또한 아이들이 쉽게 구매할 만한 가격과는 아주 거리가 멀다는 것이다. 사실 아토믹 플로이드를 처음 접했을 때, 이 만한 제품이 이런 가격이라는 사실에 꽤나 선입견이 좋지 않았다. 안좋은 녀석들에 속한 제품인데 가격은 좋은 녀석들 뺨치는 수준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직접 들어본 아토믹 플로이드의 SuperDarts는 선입견을 없애준 꽤나 인상적인 이어폰이었다. 최근에 들어온…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