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리뷰

산업 혁명에 준하는 오디오넷의 야심작 와트(WATT)

by 틴맨 posted   2016-11-17(조회 21591)
올해 발표된 오디오넷의 신작 인티 앰프의 이름이 와트(Watt)다. 당연히 오디오파일이라면 윌슨 오디오의 와트 퍼피와 무슨 연관이 있을까 의문부터 가질 것이다. 우선 이 부분부터 해명해야겠다. 윌슨 오디오의 와트(Watt)는, ‘Wilson Audio Tiny Tot’의 약자다. ‘윌슨 오디오의 작은 꼬마’ 정도로 번역하면 좋을 것이다. 이 제품은 처음에는 중고역 유닛만 탑재한 북셀프로 나왔다. 그러다 우퍼부인 퍼피를 더해서, 나중에 와트 퍼피라는 제품으로 발전된 것이다. 윌슨 오디오의 데뷔작이라 할 수 있는데, 그 뜻을 생각해보면 본 기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럼 왜 이번 신작의 이름을 와트라고 했을까 의문이 떠오른다. 동사는 두 …

콘스텔레이션의 작지만 큰 선물 인티그레이티드 1.0

by 틴맨 posted   2016-11-09(조회 7477)
현행 콘스텔레이션의 라인 업 중, 가장 저렴하면서도 동사의 퀄리티를 최대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인티그레이티드 1.0>(Integrated 1.0)이다. 아무래도 이름이 긴 만큼, 통상 표현하는 인티로 줄여서 언급하도록 하겠다. 물론 동사에는 두 개의 인티 앰프가 있다. 이번에 소개할 인티 1.0이 있고, 그 위로 아르고(Argo)라는 제품이 또 있다. 전자가 일종의 엔트리 클래스인 인스퍼레이션 시리즈에 속한 반면, 후자는 중간급인 퍼포먼스 시리즈에 속한 점이 다르다. 출력만 따지고 보면, 전자가 8오옴에 100W, 후자가 125W다. 즉, 오로지 출력에선 25W밖에 차이가 없고, 투입된 테크놀로지 면에서도 아주 현격한 차등은 …

어떤 스피커든 다 나와라, MONO 1.0!

by 틴맨 posted   2016-11-02(조회 6647)
꿈에 그리던 오디오 시스템을 리스닝 룸에 세팅했다고 치자. 아무래도 주역은 스피커가 될 터이고, 앰프와 각종 소스기는 랙에 담겨진다. 이게 일반적인 그림이다. 특히, 스피커는 랙 양쪽에 얌전하게 놓여있어야 마음이 놓인다. 혹, 거실에 세팅이라도 하면, 지나가다 스피커를 건드릴 일도 있다. 그러므로 되도록 벽에 붙여놓는다. 대충 이런 모습으로 오디오를 운영한다면, 말 그대로 “꽝!”이다. 오디오라는 것이 컴포넌트 각각의 퀄리티뿐 아니라, 전체적인 조화가 잘 이뤄져야 하는데, 당연히 세팅에도 민감하다. 만일 이렇게 배치를 했다고 하면, 전면적인 재조정이 필수다. 사실 좀 이상적으로 생각한다면, 프…

아날로그 프리의 진정한 깊이와 맛 Preamp 1.0

by 틴맨 posted   2016-10-26(조회 14009)
아마 요즘 들어서 급속히 사라지는 오디오 컴포넌트를 들라면, 아무래도 프리앰프, 그것도 정공법으로 만든 아날로그 방식의 프리가 아닐까 싶다. 아마도 블루투스 스피커 내지는 피씨 파이쪽 시장이 커짐에 따라, 스피커 안에 파워 앰프를 내장한 액티브 타입이 많이 만들어지고, 반대로 DAC쪽에 간략하게 입력단 정도를 넣은 간이 프리가 널리 유행한 데에 따른 결과가 아닐까 싶다. 이렇게 판단해보면, 프리앰프라는 것은 단순히 셀렉터 및 볼륨단의 기능만 갖추면 되는 것이 된다. 과연 그럴까? 그래서 액티브 스피커 내지는 DAC에 최소한의 성능만을 넣어버리면 끝나는 것일까? 사실 하이 스피드라던가, 최단의 신…

3년 만의 진화, 신형 플랫폼 V6로 진화한 Expert Pro, Devialet Expert 1000 Pr

by 틴맨 posted   2016-09-01(조회 8294)
지난해 발표된 스페셜 버전인 오리지널 아틀리에(Original d'Atelier)는 기존 드비알레 앰프 기술에 대해 새로운 시도를 가한 제작자, 엠마뉴엘 카멜의 특별한 에디션이었다. 완전히 달라진 기술은 아니었지만, 지금까지의 드비알레 앰프 기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만들어준 계기가 되었고, 이를 토대로 3년 만의 대대적인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다. 올 가을 새롭게 출시하는 드비알레의 새 앰프 시리즈인 Expert Pro는 지금까지의 드비알레 기술이 만들어낸, 미래를 바라보는 드비알레의 기술의 집대성이다. D-Premier, Expert 그리고 Expert Pro 2010년 최초의 앰프인 D-Premier를 시작한 이래로 크게 3번의 판올림이 있었다. 오리지널 D-Premier는 드…

오디오 알케미 DDP-1, DPA-1, DPA-1M

by 틴맨 posted   2016-03-23(조회 7871)
1990년 등장한 오디오 알케미는 실용주의적인 디자인의 케이스 속에 초염가의 다기능성 제품들을 설계하여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다. $199에 불과한 DAC를 비롯한 제품들은 생김새와 이름이 마치 장난감스러웠지만 그 속에는 탄탄한 고급 엔지니어링의 결과물들이 알차게 채워져 있었다. 럭셔리와는 거리가 먼 검소한 생김새만 받아줄 수 있었다면, 오디오 알케미의 제품들은 돈 값의 몇 배나 되는 놀라운 가격대비 성능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었다. 1990년대 중반까지, 개인적으로 오디오 알케미 제품들의 상당 수를 리뷰했었는데, 알케미 제품의 대부분이 대단히 훌륭하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었다. 1990년대 말에 이르러 오디오 알케미는 사업…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