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VENT 뉴스/이벤트

  • SPEAKER
  •  
리브라톤, 2015년 신제품들로 한국에서 새 출발!
by 틴맨 posted   15-04-08 11:37(조회 12,654)

libratone_00.jpg

 
무선의 자유, 하이엔드 스타일의 하이파이, 북유럽 디자인의 라이프스타일까지. 디자인, 사운드, 편리함을 하나로 완성시킨 신개념 오디오 리브라톤이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들을 국내 최초로 발표한다. 리브라톤의 새로운 국내 수입원인 (주)디자인앤오디오에서는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브랜드, 리브라톤과 정식 계약을 맺고 수입, 판매를 시작한다.
리브라톤은 덴마크가 자랑하는 북유럽의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디자인에 선이 없는 무선 스트리밍 시스템을 갖춘 스피커로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 기존 멀티미디어 스피커나 무선 스피커들과 달리 WiFi를 이용한 무선 스트리밍으로 CD 음질 이상의 사운드를 제공하는 수준 높은 하이파이 퀄리티의 음질을 기반으로 디자인과 사운드 퀄리티를 하나로 완성시킨 스피커로 높은 유명세를 떨쳤다. 특히 아이폰과 짝을 이루는 AirPlay 기능으로 아이폰과 가장 이상적인 디자인 스피커로 애플 매장의 베스트셀러로 손꼽혔으며, WiFi 다이렉트 기능으로 갤럭시를 비롯한 안드로이드폰에서도 아이폰과 똑같은 체험이 가능하다.
 
 
libratone_01.jpg

 
 
블루투스4.0의 진화
 
2015년 버전으로 새롭게 등장한 리브라톤 제품은 크게 3가지 모델로 재편되었다. ZIPP WIFI/BT4.0 과 LOOP WIFI/BT4.0 그리고 DIVA 가 그 주인공이다. 2015년 버전 리브라톤의 가장 큰 특징은 Bluetooth 4.0과 aptX 코덱 그리고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능의 도입이다. 구형 모델들과 달리 신형 ZIPP, LOOP 그리고 DIVA는 최신예 버전의 블루투스인 Bluetooth 4.0의 오디오를 탑재하여 아이폰6 및 새로 발매될 갤럭시 S6에 최적화된 블루투스 오디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에서 최고의 음질을 선사하는 aptX 코덱을 장착하여 블루투스 연결로도 WiFi와 AirPlay에 버금가는, CD와 동급의 음질을 들려준다. 
 
 
libratone_000.jpg


“가정용 음악 스트리밍의 가장 최적화된 방법은 WiFi라고 생각하지만, 블루투스는 리브라톤의 제품과 고음질 사운드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좋은 대안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 뿐만 아니라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를 비롯한 수 많은 안드로이드 폰들도 손쉽게 리브라톤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시켰습니다. 그리고 이번 신제품들은 WiFi 또한 훨씬 사용과 셋업이 쉽게 이루어지도록 개선했습니다. 리브라톤은 집 안이든 또는 집 밖이든 언제 어디서나 어떤 기기로도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리브라톤을 이끌고 있는 CEO, 얀 맥내어씨의 설명이다.
 
libratone_0000.jpg

 
특히 블루투스 기능의 장착으로 구형 리브라톤 제품들과 달리 셋업이나 설치가 훨씬 쉬워진 신형 리브라톤 스피커들에는 훨씬 더 편의성을 배가하여 NFC 기능을 탑재했다. 갤럭시 S6를 비롯한 NFC 기능이 탑재 스마트폰들은 별도의 셋업 과정 없이 스마트폰을 리브라톤 스피커의 로고에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블루투스 페어링이 끝난다. 구형 리브라톤 모델들이 AirPlay 셋업을 위해 여러 단계에 걸친 앱 설치와 셋업 과정이 필요했던 것과 비교하면 편의성이 격세지감 수준으로 진화한 셈이다.
 
 
libratone_04.jpg

 
소셜 스트리밍
 
“ 이번 블루투스의 도입으로 리브라톤 스피커들은 훨씬 더 많은 사람들에게 대중적인 제품이 될 것입니다. 혹시 주변에 많은 음악 재생 리스트를 스마트폰에 갖고 다니는 친구가 있습니까? 그렇다면 블루투스로 연결해보게 하세요. 특히 NFC 기능을 갖고 있는 갤럭시 같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을 그냥 리브라톤 스피커의 로고 위에 잠시 대주면 몇 초 만에 페어링이 이루어집니다.” 얀 맥네어씨는 설명했다.
 
블루투스만이 아니다. 리브라톤은 AirPlay나 DLNA 같은 WiFi 기반의 스트리밍 기술도 제공하므로 WiFi 홈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특히 Spotify 같은 스트리밍 업체의 전용 소프트웨어에도 최적화시켜 WiFi를 통해 통화중에도 끊김없이 인터넷 스트리밍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두 스피커들의 사운드 프로파일은 공짜로 제공되는 리브라톤 앱의 환경에 최적화시킬 수도 있다.
 
 
libratone_05.jpg

 
사운드 터치
 
2015년 리브라톤 모델들은 무선의 편리함과 자유를 안겨주면서도 음질에 대해서 만큼은 타협을 하지 않았다. 신제품 리브라톤들에는 내장된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디지털 신호 처리)와 디지털 앰프 그리고 고급 음향 부품인 리본 트위터를 사용하여 맑고 깨끗한 사운드를 집 안 전체에 들려주는 리브라톤의 전매 특허인 FullRoom 스테레오 음향을 선사한다. 특히 원형 디자인에 FullRoom 기술을 내장시킨 LOOP는 소리를 공간의 모든 방향으로 퍼뜨려줌으로써 공간의 모든 벽과 모서리에서 음이 반사되어 공간 전체에 사운드가 채워지는 음향 연출을 만들어낸다. 단지 1개의 스피커로도 공간 전체를 채우는 꽉차고 편치력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사운드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다
 
룸 어쿠스틱스와 음향 연출 그리고 놀라운 사운드 외에도 리브라톤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기능이 있다. 바로 앱이다. 아이폰과 갤럭시에 모두 제공되는 전용 앱인 리브라톤 앱은 모든 스마트폰들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음악 소스로 변신시켜 준다. 특히 앱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설치 옵션은 스피커를 놓는 위치나 설치한 공간 상태에 따라 음질을 최적화시켜준다. 예를 들어 벽에서 떨어뜨리는 거리와 테이블에 놓는 높이에 맞춰 재생 음질을 자동적으로 보정시켜주는 DSP 기술을 탑재하여, 앱을 통해 스피커의 음질을 최고 수준으로 맞출 수 있다.
 
 
libratone_06.jpg

 
새로운 색상, 새로운 소재
 
신제품인 WiFi/BT 버전의 리브라톤 스피커들은 새로운 컬러의 커버들이 대폭적으로 확대되어 비비드한 컬러에서부터 파스텔톤의 컬러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컬러들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색상을 바꿀 수 있다. 또한 ZIP의 경우 갈색 가죽 핸들의 신형 솔티 그레이 울 커버 모델과 블랙 가죽 핸들이 부착된 페퍼 블랙의 클래식 모델의 2가지 모델이 베이직 타입으로 설정되었다.
 

 
libratone_07.jpg

 
- LOOP
레드닷 어워드에 빛나는 신개념 디자인, LOOP!

DIVA와 함께 완전 신모델로 국내 첫 선을 보이는 제품인 LOOP는 무선 스피커의 리스닝 체험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린 제품이다. 북유럽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으로 유명한 리브라톤이지만 LOOP는 기존 제품들과 전혀 다른 원형 디자인으로 홈 오디오를 새롭게 변신시켜준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마치 B&O의 BeoPlay A9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작고 컴팩트한 크기로 식탁이나 탁자, 책장에 놓을 수 있는 제품이지만 리브라톤이 자랑하는 고음질과 다양한 컬러로 놀라운 기능성을 자랑한다. 이처럼 멋진 디자인과 기능성은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디자인 상인 레드닷 어워드의 수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레드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분에서 혁신과 하이퀄리티 두 가지 부문에서 위너로 선정되었으며 이는 리브라톤의 첫 레드닷 어워드 제품이기도 하다.
 
 
libratone_08.jpg

 

 
‘다기능’의 새로운 정의
 
테이블 설치를 제공하는 듀오 스탠드와 월 마운트 기능을 자랑하는 LOOP는 업계의 모든 제품들 중 가장 다기능한 스피커이다. 선반이나 식탁 또는 책장에 놓는 것만으로 강력한 음악 소스가 된다. 벽에서 쉽게 걸 수 있는 LOOP는 어디에나 설치가 가능하다. 리브라톤의 개성이자 디자인의 특징인 이탈리안 울 소재의 커버는 여러 가지의 화려한 컬러들을 제공하여 쉽게 인테리어 환경과 집 안 분위기에 맞추어 새로운 컬러로 교체할 수도 있다.
 
 
libratone_09.jpg

 
 
당신의 거실을 북유럽의 인테리어 스타일
스칸디나비안의 미적 스타일과 디자인으로 완성된 리브라톤 LOOP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에 무겁지 않아서 설치와 배치가 쉽게 간편하다. 라운드 형태의 디자인은 각진 형태의 TV나 책장 또는 선반과 좋은 대비를 이루어 여러 디자인의 가정 환경을 북유럽 디자인의 톤으로 만들어주는 멋진 인테리어 소품의 역할도 제공한다.
 
 
libratone_10.jpg

 
-DIVA
Lounge에서 사운드의 여왕으로, DIVA

 
리브라톤의 2세대 사운드 바인 DIVA는 기존 사운드 제품들의 각진 사각형 사운드바(soundbar)와 달리 훨씬 소프트하면서도 매력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유기적인 라인의 형태로 환골탈태했다.

“거대한 오디오라고 해서 꼭 예쁘게 생긴 것을 포기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생각을 기본으로 모던 인테리어 디자인에 맞는 유니섹스하게 어필할 수 있는 스피커로 그려낸 사운드 바가 DIVA입니다. 매끈하고 유기적인 라인을 지닌 슬림한 디자인이지만 DIVA는 매우 강력한 스피커입니다. 고음질 오디오 전용 부품들과 200W의 디지털 앰프가 탑재되어 큰 방도 멋진 사운드로 꽉 채울 수 있습니다” 라는 것이 리브라톤의 CEO인 얀 맥내어의 설명이다. 실제로 내장된 강력 서브우퍼는 별도의 서브우퍼를 필요치 않는 파워풀한 저음을 선사한다.
 
 
libratone_10.jpg
 
 
사운드바와 오디오 시스템의 일체화

DIVA는 TV 사운드바와 무선 스피커 시스템을 하나로 만든 제품으로, 리모컨 학습 기능을 통해 TV 리모컨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하다. 또한 리브라톤 앱으로 드라마, 예능, 영화 등 방송 프로그램에 따라 보이스 셋팅을 영상에 맞게 설정할 수도 있다. 여기에 디지털 입력은 에러 없는 디지털 사운드 전송 기능을 제공한다.

리브라톤 DIVA는 AirPlay와 DLNA 기술을 통해 WiFi 네트워크를 통해 무선으로 음악을 재생하거나 2015년 모델들의 신기능인 Bluetooth 4.0 aptX 코덱을 통해 직접 CD 퀄리티의 음질을 재생할 수도 있다. 또한 2015년 모델의 편의성을 자랑하는 NFC 기능으로 페어링과 셋업고 간단히 마무리할 수 있다.
 
 
libratone_11.jpg


 

 
자연적인 사운드의 재생

리브라톤의 전매특허인 360도 사운드 재생 알고리듬인 FullRoom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해 DIVA에는 조개 뚜껑 형태의 사운드 리플렉터를 내장했다. 리브라톤의 기술을 맡고 있는 CTO이자 음향 엔지니어인 제스 모예스가드(Jes Moesgaard)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사운드바들은 일반적으로 TV 아래에 배치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실제 TV 화면 높이에서 사운드가 나오기를 원했습니다. 이런 효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덴마크 시드니 오페라의 건축가 욘 우트존의 지시에 맞춰 소리 재생의 원리를 연구했습니다. 그 결과 완성된 사운드 리플렉터는 소리의 파형을 여러 방면으로 발산시키고 위로 끌어올려 나오도록 만들어줍니다. 이를 통해 360도로 소리가 퍼져 방 안을 꽉 채워주게 됩니다.”

리브라톤의 2015년 신제품 라인업은 오는 4월부터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제품에 대한 기타 문의는 수입원인 (주)디자인앤오디오(www.designandaudio.co.kr, 02-545-7901)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About Libratone

리브라톤은 기존의 오디오와 사운드 재생을 현대 스트리밍 시대에 걸맞게 음악적 체험을 확장시켜 사운드를 과거의 오디오로부터 해방시키고자 하는 미션에서 탄생되었다. 2009년 덴마크에서 설립된 리브라톤은 가장 아름다운 스피커로 손꼽히는 오디오 제조사 중 하나로 구석에 배치되던 오디오를 거실과 방의 한 가운데로 옮겨 오디오의 체험을 생활의 한 가운데로 이끌어내는 시도를 해왔다. 스칸디나비안의 전통에 맞춰 설계된 리브라톤은 하이퍼포먼스 사운드와 더불어 따뜻하고 밝고 화사한 음악적 체험에 어울리는 유기농 울을 패브릭 소재로 도입하여 세련미를 더한 스피커를 만들고 있다. 리브라톤은 현대 스트리밍과 무선의 자유, 하이파이의 고음질을 하나로 엮어낸 현대 스피커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