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EVENT 뉴스/이벤트

  • MINIAUDIO
  •  
파이오니아, 고해상도 음원을 무선으로 수신하여 재생하는 '스텔라노바' 발매
by 틴맨 posted   14-12-09 16:07(조회 3,868)

pi1.jpg

파이오니아(Pioneer)는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및 외장 하드디스크 등에 저장된 고해상도 음악을 무선으로 수신하여 재생할 수 있는 미니 오디오 ‘스텔라노바(Stellanova)’를 12월에 발매할 예정이다.

파이오니아는 고속 USB 가상화 기술(Air Hi-Res Link Technology)을 개발하고 왔으며, 이미 PC용 USB 광학 드라이브의 무선화한 제품을 판매중이다. 이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iOS 기기에서 고해상도 데이터를 무선 수신 할 수 있는 구성으로 진화시킨 것이 ‘스텔라노바’이다.

3종 세트의 경우 무선 장치, USB DAC 앰프, 패시브 스피커로 구성되어있다. 이 세트와 아이팟, 아이패드 등 iOS 기기, 윈도우(Windows), 맥(Mac) PC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iOS 기기에서 사용할 경우 전용 앱 ‘Wireless Hi-Res Player Stellanova’를 사용하여 아이팟, 아이패드 등에 저장되어 있는 고해상도 음악을 고속 USB 가상화 기술을 통해 와이파이로 전송할 수 있다.

이렇게 전송된 TCP-IP의 데이터를 무선 장치가 수신하여 장치에서 TCP-IP를 USB로 변환하여 무선장치에 탑재된 USB 단자로 출력한다. 그 단자에 USB DAC 앰프를 유선으로 연결한다. USB DAC 앰프가 스피커를 드라이브하고 고해상도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Air Hi-Res Link Technology는 음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무선장치가 USB DAC 앰프의 메모리를 직접 제어하여 비동기 전송의 무선화를 실현했다. USB DAC 앰프의 클럭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송신한다.

앱에서 재생할 수있는 파일형식은 WAV, AIFF, ALAC, AAC, MP3, FLAC, DSD(dsf/dff). Gracenote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여, 앨범 아트 변경이 가능하며, CD 가져 오기(WAV, ALAC, AAC에서 선택), 이퀄라이저, 플레이리스트, 셔플 등의 재생기능도 갖췄다.

윈도우 및 맥용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여 무선으로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을 행할 수 있다. PC용 프로그램에서 재생할 수 있는 파일은 WAV, MP3, FLAC, DSD(dsf/dff). 지원 OS는 윈도우 Vista/7/8/8.1. 맥 OS X 10.7 이상. 

또한 무선장치는 4개의 USB 포트를 갖춰 USB DAC 앰프 이외의 기기를 연결하는 것이 가능하다. 외장 USB DAC, USB 메모리를 연결하여 iOS 기기 등에서 NAS처럼 액세스 할 수 있다. 이외에 블루레이 등 광학 드라이브도 연결할 수 있으며 CD 재생과 CD 리핑을 지원한다. 

무선 장치는 IEEE 802.11a/b/g/n을 지원한다. 와이파이 환경이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액세스 포인트 모드’와 ‘스테이션 모드’의 전환이 가능하다. 지원 OS는 전술한 것과 동일하다. 크기 198×149×33mm, 무게 440g. 전원은 AC 어댑터를 사용한다. 

각 구성의 케이스는 알루미늄으로 5각형의 디자인을 사용한다. 색상은 무선 유닛이 블랙, 핑크, 블루, 브라운의 4종류. USB DAC 앰프는 실버, 레드, 골드, 그린의 4종류. 
USB DAC 앰프는 TI 버브라운 ‘PCM1795’를 탑재. DSD 5.6MHz, PCM 192kHz/24bit 재생을 지원한다. PC용 USB DAC 겸 앰프로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Bluetooth) 수신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프로파일은 A2DP를 지원한다.

스테레오 아날로그 입력, 광 디지털 입력을 각 1개씩 제공한다. 앰프의 최대 출력은 15W×2(6Ω), 지원 임피던스는 4Ω~16Ω. 스테레오 헤드폰 출력(지원 임피던스 16~600Ω) 또는 모노 미니 서브우퍼 출력도 갖췄다. 크기 198×147×33mm, 무게 570g. 

스피커는 2웨이 북셀프 타입으로 66mm 풀레인지 유닛과 26mm 세미 돔 트위터를 탑재한다. 임피던스 8Ω, 재생 주파수 대역 75Hz~45kHz, 최대 입력 40W. 황동 스파이크형 인슐레이터 등을 제공한다. 크기 103×140×205mm, 무게 1.3kg. 

신제품의 가격은 오픈 프라이스로, 예상가격은 3종 패키지 70,000엔 전후.

pi2.jpg

pi3.jpg

pi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