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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홍콩 하이엔드 AV쇼 취재 리포트 Part.1
by 틴맨 posted   16-08-12 10:37(조회 7,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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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8월 5일부터 8월 7일까지 3일간 홍콩에서는 전세계 하이엔드 오디오와 AV 제조사들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하이엔드 AV쇼가 개최되었다. 아시아권에서는 일본의 도쿄 오디오쇼와 더불어 양대산맥으로 불리우는 최대 규모의 쇼로 디스트리뷰터가 주체가 되어 부스가 이루어지지만, 각 세계의 거의 모든 제조사들의 담당자들이 참가하는 국제적인 오디오쇼이다.

또한, 현재 하이엔드 오디오 분야에서 가장 많은 수요를 가진 국가인 중국의 위상과 무역의 중심지라는 홍콩의 위상이 합쳐져 각 제조사들이 사활을 걸고 참가하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올해 역시 홍콩 완차이 지역에 위치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이번 2016 홍콩 하이엔드 AV쇼 역시 전세계 주요 하이엔드 제조사들이 모두 참가하였다. 특히 요즘 평론가는 물론, 전세계 오디오파일까지 최고의 하이엔드 스피커 라이벌로 꼽히는 매지코(Magico)와 YG 어쿠스틱스(YG Acoustics), 그리고 윌슨오디오(Wilson Audio)가 참가했으며, 앰프 역시 CH 프리시전(CH Precision), 크렐(Krell), 매킨토시(McIntosh), 단 다고스티노(Dan Dagostino), 컨스텔레이션 오디오(Constellation Audio) 등 하이엔드를 대표하는 모든 제조사들이 참가했다.

더불어 이번 쇼의 가장 큰 특징은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소스의 공존이었다. 다양한 브랜드의 턴테이블 제조사들이 수많은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디지털 소스 역시 절정의 기술개발의 결과물들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홍콩(중국) 로컬 특성상 금(골드)을 특화한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했다. 일례로 하이엔드 제조사인 CH Precision에서는 골드로 마감된 D1SE를 출품했으며, 24K 골드 섀시로 마감된 프리앰프와 파워앰프를 출시한 제조사도 등장했다.

물론, 아쉬운 점도 있었다. CES나 뮌헨 오디오쇼에 비해 두드러지는 신제품이 출품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아시아에서는 최고의 오디오쇼이지만, 하이엔드 제조사들이 홍콩 오디오쇼에 두는 비중은 아직 크지 않은 듯 하다.

총 3부에 걸쳐 게재 될 홍콩 AV쇼의 1부는 2층에 위치한 10개의 방으로 구성된 하이엔드 오디오 제조사들의 부스를 살펴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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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홍콩 하이엔드 AV쇼가 열린 완차이에 위치한 홍콩 컨벤션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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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 홍콩 하이엔드 오디오쇼는 2층부터 4층까지 총 3개층에 걸쳐 제품들이 전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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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컨벤션 센터에서 바라 본 침사추이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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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층에 위치한 티켓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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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별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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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층에 위치한 각 부스 안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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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G Acoustisc를 중심으로 구성된 Wise Sound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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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울루션 앰프와 매칭 된 YG Acoustics의 Hailey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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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G Acoustics의 Hailey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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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의 YG Acoustics의 막내모델인 Carmel2와 오른쪽의 플래그십 모델인 Sonja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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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G Acoustics의 플래그십 모델인 Sonja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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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eek과 크릭의 자회사인 Epos 스피커로 구성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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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ventus Audio 스피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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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ission 스피커와 Rel 서브우퍼로 시연중인 AV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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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 R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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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태리 Pathos사의 앰프와 소스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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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본 Luxman 사의 앰프와 소스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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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ndor 사의 다양한 스피커 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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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와피데일사의 Reva와 Diamond 시리즈의 스피커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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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진 하이엔드 케이블 제조사 중 가장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Kubala-Sosna 케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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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 Precision과 윌슨 베네시를 중심으로 전시된 Forthwise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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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 Precision사의 앰프와 소스기기에 매칭 된 윌슨 베네시사의 디스커버리2 스피커와 마르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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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 Precision사의 M1 모노블록 파워앰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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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H Precision사의 D1SE 트랜스포트와 L1 프리앰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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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버전인 CH Precision사의 D1SE, 기존의 D1과는 골드 섀시 마감을 제외하고 모두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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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윌슨 베네시의 서클 25주년 턴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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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 최초로 레드 색상의 카본 마감을 선보인 윌슨 베네시사의 액트원 에볼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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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록포트 스피커와 VTL 진공관 앰프를 중심으로 부스를 구성한 Ern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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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록포트와 VTL의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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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에서도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스틸포인츠사의 악세서리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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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트라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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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틸포인츠 L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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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큐페이즈와 에소테릭 그리고 탄노이 스피커가 중심으로 전시 된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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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큐페이즈와 에소테릭 앰프, 소스기기와 매칭되어 시연중인 탄노이와 차리오 스피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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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양한 모델의 어큐페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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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탄노이 프레스티지 라인업의 스피커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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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롭게 출시된 에소테릭 인티앰프와 그밖의 제품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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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이저와 젤라톤 그리고 트라이앵글 스피커로 구성된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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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일 카이저사의 Classic 스피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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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젤라톤 Statement 스피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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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텍과 크리스탈 케이블사의 스피커가 전시 된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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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나다의 토템 스피커를 중심으로 전시 된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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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템사의 메탈 스피커와 신진 하이엔드 앰프 제조사인 BSC 앰프로 매칭 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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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템사의 플래그십 모델인 메탈(Me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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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템사의 명기인 마니2를 능가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파이어(Fire) 북셀프 스피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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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토템사의 다양한 AV용 스피커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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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 다고스티노의 아들이 만든 BSC 앰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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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윌슨 오디오와 볼더가 중심이 된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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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윌슨 오디오 Alex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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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디오 리서치 Reference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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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볼더의 2120 D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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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윌슨 오디오와 에어로 매칭된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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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도 스피커와 아빅 앰프가 중심이 된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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