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 특집기사

무선으로 즐기는 스테레오 사운드, Wireless HiFi (AirPlay VS. Bluetooth VS. …

by 틴맨 posted   2012-12-13(조회 20592)
무선으로 즐기는 스테레오 사운드, Wireless HiFi 스마트폰과 애플이 가져다 준 음악 시장과 오디오 시장에 대한 폐해(!)는 별 다른 말이 필요없다. 레코드 가게는 거의 다 사라졌고, CD는 팔리지 않으며, 스테레오 앰프나 CD 플레이어, 스피커 같은 하이파이 오디오는 90년대 기념품처럼 고리타분한 골동품으로 전락시켰다. 대신 그 자리를 차지한 아이팟/아이폰 내지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같은 기기들은 음악 감상을 고고한 취미 생활이 아니라 생활 속의 일부로 대중화시켰다. 누구나 길에서, 지하철에서, 버스에서 쉽게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해주었다. 음악을 듣기 위해 오디오 앞에 앉아서 자리 잡고 CD를 넣고 플레이시키는 …

미국 3대 앰프 브랜드로 울려보는 802Diamond, Part.3 (리뷰어 인터뷰)

by 틴맨 posted   2013-10-18(조회 12043)
틴맨│오늘의 테스트는 미국 3대 앰프 브랜드로 울려보는 802Diamond입니다. 간단한 시청소감부터 한 말씀씩 부탁드립니다. 오승영│역시 하이엔드 업체의 앰프다운 특성들이 제각기 드러났습니다. 가격대가 있는 만큼 성능에 있어서 크게 문제가 있는 부분은 없었지만 각기 업체별 특성에 따라 802를 다른 방향으로 끌고 가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도 셋 중에 베스트 매칭은 있었습니다. 주기표│비슷한 생각입니다. 어느 앰프가 좋다 나쁘다라고 하긴 어렵지만 각기 브랜다마다 차이가 있었고, 제 개인적인 취향을 반영하면 잘 귀에 안맞는 제품도 있었고 정말 딱 좋다고 할 만한 앰프도 있었습니다. …

미국 3대 앰프 브랜드로 울려보는 802Diamond, Part.2 (리뷰어 : 주기표)

by 틴맨 posted   2013-10-17(조회 13219)
Part. 2 : 주기표 (리뷰어) 802Diamond를 이용한 앰프 비교 매칭 A : 매킨토시 MC-601 / C50 스트레스 없는 음이라 정의하고 싶다. 보편적인 입장에서 보자면 약간 올드한 매칭이지만 이 또한 중도 성향의 매칭이라 할 수 있다. 약간 올드하게 매칭한 중도 성향인 셈이다. 어떤 음악을 재생하더라도 화려하지 않지만 편안하며 부족함이 없고 풍족한 음을 들려준다. 대단히 풍부하며 깊고 자연스러우며 앰프의 힘이 좋아서 그런지 때로는 굉장히 과감하게 내 지를 때도 있다. 저음의 양감이 가장 풍부하면서도 깊게 표현이 되며 우렁차고 듬직하다. 음장이 넓고 좁고를 떠나서 그 음장 안에 다량의 …

미국 3대 앰프 브랜드로 울려보는 802Diamond, Part.1 (리뷰어 : 오승영)

by 틴맨 posted   2013-10-16(조회 15011)
B&W의 802Diamond는 하이엔드 스피커에 도전하려는 오디오파일들의 첫 출발점으로 유명한 스피커 중 하나다. 다이아몬드 트위터, 케블라 드라이버, 노틸러스 기술들과 라운드 디자인의 인클로저까지, 이 가격대 레퍼런스가 되다시피한 스피커이다. 하지만, 대중적인 인지도나 폭넓은 유저층에 비해 정작 이 스피커가 지닌 잠재력이나 퀄리티를 제대로 이끌어내 즐기는 오디오파일은 많지 않다. 가격에 비해 언밸런스한 수준의 앰프를 물리거나 전혀 맞지 않는 앰프로 엉뚱한 소리를 듣는 사용자들 또한 많은 것이 이 스피커의 현실이다. 따라서, 틴맨에서는 하이파이 웹진인 풀레인지와 공동 기획으로 802Diamond의 매칭 파트너…

SONY XBA-1 vs. LG LBA-200 비교리뷰

by 틴맨 posted   2013-03-28(조회 13082)
번들 이어폰을 벗어난 독자적인 제품으로서의 이어폰은 어디서부터 봐야 좋은지는 언제나 관심거리이다. 왜냐하면 그 지점부터의 이어폰은 음향기기로서의 성능과 기능성을 좀 더 엄격하게 적용하기 때문이다. 번들이라는 위치는 제품에게 가해지는 제약인 동시에 번들이니까 이 정도는 괜찮다라고 하는 방어막이기도 하다. 그런 면에서 이번에 다루어볼 2제품, SONY XBA-1과 LG LBA-200은 본격적인 음향기기로서의 제품 라인업이 시작되는 위치에 있는 격전의 제품들이다. 따라서 가격과 성능의 경계선상에서 두 제품을 서로 어떻게 비교해 볼 수 있을 지가 이번 글의 주 내용이 되지 않을까 한다. 컨셉트 두 …

Audio-Technica ATH-SJ11 vs. Sony MDR-ZX100 비교리뷰

by 틴맨 posted   2013-02-13(조회 12406)
헤드폰 유저에게 있어서 가장 고민되는 선택지는 무엇일까? 브랜드 선택? 기능성 선택? 사실 제품을 사용하게 된지 얼마 안 되는 일반 유저들에게 있어서 가장 어려운 문제는 바로 저가형 제품의 선택이다. 필자도 처음 산 제품은 2~3만원 남짓한 저가형 제품이었고 그 제품을 고르기까지 지금보다 몇 배나 많은 고민과 갈등을 겪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별로 고민할 것도 없어 보이지만, 그 당시에는 무엇보다도 어려운 선택이었다. 제품 리뷰에서야 간단하게 저가형이니 보급형이니 하고 나누어 보지만, 주로 번들 제품들만 사용하다가 별개의 제품을 사서 입문하는 유저들에게는 2~3만원 남짓한 저가형 제품들도 큰 투자…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