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

하이엔드 씬을 움직이는 사람들 그리고 레퍼런스 사운드

by 틴맨 posted   2014-09-17(조회 56523)
얼마 전 아발론(Avalon)과 스펙트랄(Spectral)의 레퍼런스 매칭을 소개한 적이 있다. 태생부터 두 메이커의 매칭은 예견되었던 것이었고 이후 새로운 모델이 개발될 때마다 다른 무엇보다도 아발론과 스펙트랄을 조합해 테스트가 이루어지곤 했다. 딜러나 디스트리뷰터 혹은 사용자에 의해 레퍼런스가 정해지는 게 아니라 제조사끼리의 협업이 이루어낸 결과가 끝까지 제대로 이어졌고 음질적으로도 이상적인 결론을 얻은 케이스다. 관련 링크 : The Reference Sound Vol. 1 : 아발론 & 스펙트랄 http://www.tinman.co.kr/board/bbs/board.php?bo_table=FEATURE&wr_id=245 그러나 국내에서의 상황은 다르다. 아발론과 스펙트랄처럼 필연적이라고 할만한 매…

2013 크렐의 진화

by 틴맨 posted   2013-09-11(조회 73998)
잠시 잊혀졌던 무한 에너지가 다시 국내에 돌아온다고 하는군요. 주인공은 바로 미국의 초강력 하이엔드 파워, 크렐입니다. 오늘은 잠시 크렐의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지난 5년의 시간 동안 크렐에는 여러 일들이 많았습니다. 본사 자체에서 벌어진 다양한 사건들이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국내 시장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었고 한 동안 크렐의 제품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소문들이 무성했습니다. 크렐이 망했네, 사주가 쫓겨나고 회사가 공중 분해가 되었네, 물건도 못만들고 근근히 연명하면서 간판만 살아남았네 등등... 덕분에 한국 시장에서 크렐의 브랜드 이미지는 거의 붕괴되었고, 제대로 …

Nagra 2.0 - 새로운 시작

by 틴맨 posted   2013-06-10(조회 56187)
NAGRA 2.0, 새로운 시작 이미 뉴스로 간략히 소개한 바 있었지만 오늘은 나그라의 하이파이 오디오에 대해 간략히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오디오파일들에게는 하이엔드 오디오로 알려져 있지만 나그라는 단순한 하이파이 업체가 아니라 거대한 방송 관련 기술을 보유한 대형 그룹인 쿠델스키 그룹의 자회사입니다. 이들이 하이파이 오디오를 시작한 것은 방송 및 녹음 관련 사업에 비하면 그리 오래전 일은 아닙니다. 본래 프로페셔널 녹음 장비를 담당했던 나그라 오디오에서 사내의 조그마한 사업부로 시작된 것이 하이파이 시장에서 알려진 나그라 하이파이 오디오였습니다. 애초의 시작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