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

The Great Jazz Trio

by 틴맨 posted   2013-06-22(조회 78035)
The Great Jazz Trio 화려한 말년을 보냈던 위대한 재즈 트리오는 리더였던 행크 존스의 죽음과 함께 위대하게 사라졌습니다. 분야는 다르지만 또 하나의 재즈 트리오가 오디오파일들에게 다시 한번 위대한(?) 사운드를 들려줄 준비를 마치고 여러분의 앞에 도착했습니다. 15년 만에 다시 태어난 나그라의 프리앰프 JAZZ가 이끄는 나그라의 트리오, JAZZ, CDC 그리고 VPA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미 예전 포스트에서 언급했듯이 2012년에 쿠델스키 그룹의 나그라로부터 분리되어 별도의 회사가 된 ‘오디오 테크놀로지 스위스’라는 업체가 된 나그라 하이파이는 폭풍과도 같은 오디오 개발을 벌이고 있습니다. 독립된 나그라 하이파이는 2012년 말…

튜브 사운드의 배신. ARC Reference 250

by 틴맨 posted   2013-06-12(조회 62139)
스테로이드 튜브 사운드, 오디오 리서치 레퍼런스 250 2010년 등장한 오디오 리서치의 40주년 애니버서리 프리앰프는 유서 깊은 이 미국 진공관 앰프 업체 역사상 가장 야심찬 제품 중 하나로 한정 생산되었습니다. 한정 기간, 한정 생산으로 사라졌지만 이 역사적인 프리앰프는 단순히 오디오 리서치의 40주년 역사의 기념 이벤트로 끝나지 않았습니다. 애니버서리 프리앰프 이후, 오디오 리서치의 앰프들에는 새로운 변화가 불어닥치게 된 것이죠. 회로 설계의 기본 접근법이 완전히 달라졌으며 훨씬 고급스럽게 변신한 새로운 오디오 리서치의 사운드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더 이상 과거의 튜브 사운드가 아니라 뭔가 혁…

골드문트의 변신 390.5

by 틴맨 posted   2013-06-06(조회 34880)
파워플랜트로 거듭난 골드문트 390.5D 오늘은 곧 리뷰로 업데이트 될 골드문트의 390.5 인티 앰프에 대해 짧게 언급해볼까 합니다. 골드문트라는 브랜드는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지 않은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이런 자리에서 개인적 취향이나 생각을 적는 것은 부적절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겉보다는 제품 뚜껑을 열고 내부 보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휑한 속사정을 지닌 제품들이 즐비한 스위스 제품에는 정이 가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유야 어떻든 신제품 리뷰로 도착한 골드문트의 인티 앰프 390.5도 처음에는 별로 관심이 가지 않았습니다. 지극히 사무적인 접근법으로 제품을 접한 뒤, 앰프의 뚜껑을 여는 순…

보수, 혁신을 말하다. 오디오 리서치 Reference Anniversary

by 틴맨 posted   2013-05-31(조회 13113)
Audio ResearchReference 40 Anniversary Preamplifier 우리나라 정치인들은 오디오 리서치에게 배워야 할 점이 많습니다. 진정한 보수와 개혁, 혁신이 어떤 것인지를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 중 하나이기 때문이죠. 보수, 부실에 빠지다. 오디오 리서치는 지난 40여년간 진공관이라는 주제 하나로 회사를 운영해온, 모양새로 보자면 지극히 꼴통 보수라 할 만한 오디오 업체입니다. 게다가 지난 2004년을 즈음해서는 경영난으로 결국 외부 자본으로 경영권이 넘어가버렸죠. 현재 이 회사를 소유한 것은 이탈리아 자본으로 설립된 Fine Sounds SpA라는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그룹입니다. 윌리엄 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