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ITOR

DECCA Connections

by 틴맨 posted   2014-12-30(조회 29865)
DECCA Connections 데카 커넥션즈 데카(Decca)를 아십니까? 클래식 마니아 또는 LP 좀 사 모은 하이파이 애호가라면 단연 엄지 손가락을 치켜 세울 이름이 바로 데카일 것이다. 일반 대중들에게는 EMI 나 소니 같은 레이블이 훨씬 더 친숙한 레코드 회사 이름이겠지만 음악 좀 들었다는 사람들이라면, 특히 클래식 아날로그 황금기를 최고로 치는 사람이라면 단연 데카를 최고로 손꼽을 것이다. 오랫만에 올리는 이번 컬럼은 오디오 대신 영국 클래식 레이블인 데카의 음반 한 장을 꼽아봤다. 선택된 음반은 차이코프스키의 <만프레드 교향곡>이다. 연주는 리카르도 샤이가 지휘한 로열 콘체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Royal Concertg…

하이엔드 씬을 움직이는 사람들 그리고 레퍼런스 사운드

by 틴맨 posted   2014-09-17(조회 34714)
얼마 전 아발론(Avalon)과 스펙트랄(Spectral)의 레퍼런스 매칭을 소개한 적이 있다. 태생부터 두 메이커의 매칭은 예견되었던 것이었고 이후 새로운 모델이 개발될 때마다 다른 무엇보다도 아발론과 스펙트랄을 조합해 테스트가 이루어지곤 했다. 딜러나 디스트리뷰터 혹은 사용자에 의해 레퍼런스가 정해지는 게 아니라 제조사끼리의 협업이 이루어낸 결과가 끝까지 제대로 이어졌고 음질적으로도 이상적인 결론을 얻은 케이스다. 관련 링크 : The Reference Sound Vol. 1 : 아발론 & 스펙트랄 http://www.tinman.co.kr/board/bbs/board.php?bo_table=FEATURE&wr_id=245 그러나 국내에서의 상황은 다르다. 아발론과 스펙트랄처럼 필연적이라고 할만한 매…

2013 크렐의 진화

by 틴맨 posted   2013-09-11(조회 51951)
잠시 잊혀졌던 무한 에너지가 다시 국내에 돌아온다고 하는군요. 주인공은 바로 미국의 초강력 하이엔드 파워, 크렐입니다. 오늘은 잠시 크렐의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지난 5년의 시간 동안 크렐에는 여러 일들이 많았습니다. 본사 자체에서 벌어진 다양한 사건들이 직접적이든 간접적이든 국내 시장에도 영향을 끼치게 되었고 한 동안 크렐의 제품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소문들이 무성했습니다. 크렐이 망했네, 사주가 쫓겨나고 회사가 공중 분해가 되었네, 물건도 못만들고 근근히 연명하면서 간판만 살아남았네 등등... 덕분에 한국 시장에서 크렐의 브랜드 이미지는 거의 붕괴되었고, 제대로 …

2013 HK High-End AV Show

by 틴맨 posted   2013-08-19(조회 56858)
오랜간 만에 오디오 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주로 봄이나 겨울에 열리는 국내 오디오 쇼나 일본의 오디오 쇼와 달리 홍콩에서 개최하는 홍콩 하이엔드 오디오 비주얼 쇼는 여름에 개최가 됩니다. 올해에도 변함없이 지난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홍콩의 컨벤션 센터에서 홍콩 오디오 쇼가 개최가 되었습니다. 홍콩 쇼는 시작된 지 그리 오래된 쇼는 아닙니다. 아직 10년도 채 되지 않았지만 이제는 국제적인 쇼로 자리를 잡는 모습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취재차 홍콩 오디오 쇼에 구경을 다녀왔는데요, 일단 그 규모와 인파에 깜짝 놀랐습니다. 우리나라의 하이파이 쇼와는 관람객 수가 전혀 다르고, 규모와…

격동의 토템

by 틴맨 posted   2013-07-20(조회 53766)
캐나다의 스피커 업체, 토템 어쿠스틱은 작은 스피커 회사였지만 25년이라는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역사를 자랑합니다. 1987년 탄생한 이 스피커 업체의 설립자이자 대표로 현재까지 스피커 설계의 모든 것을 책임지고 있는 엔지니어인 빈스 브루제세는 본래 고등학교 물리 선생님이었습니다. 과학을 가르치는 것도 좋지만, 음악을 좋아하는 본인의 취미와 스피커 제작의 재능이 하나가 되어 스피커 업계로 삶의 경로를 바꾸게 된 것이죠. 토템의 시초부터 지금까지 롱런하고 있는 Model 1 이나 Mani-2 같은 스피커는 25년간 버전업을 이루며 토템 어쿠스틱의 커다란 버팀목 역할을 해왔습니다. 세계적으로 성공도 거두었고 지금까지도 토템…

The Great Jazz Trio

by 틴맨 posted   2013-06-22(조회 62811)
The Great Jazz Trio 화려한 말년을 보냈던 위대한 재즈 트리오는 리더였던 행크 존스의 죽음과 함께 위대하게 사라졌습니다. 분야는 다르지만 또 하나의 재즈 트리오가 오디오파일들에게 다시 한번 위대한(?) 사운드를 들려줄 준비를 마치고 여러분의 앞에 도착했습니다. 15년 만에 다시 태어난 나그라의 프리앰프 JAZZ가 이끄는 나그라의 트리오, JAZZ, CDC 그리고 VPA가 그 주인공입니다. 이미 예전 포스트에서 언급했듯이 2012년에 쿠델스키 그룹의 나그라로부터 분리되어 별도의 회사가 된 ‘오디오 테크놀로지 스위스’라는 업체가 된 나그라 하이파이는 폭풍과도 같은 오디오 개발을 벌이고 있습니다. 독립된 나그라 하이파이는 2012년 말…
 1  2  3